길모퉁이 마족 3화, 킬미 드롭아웃

극초반 때는 별개의 궤를 달리나 싶었지만

망가타임 키라라의 여느 작품들 같은 특징이 두드러지네요. 

특히 개그와 캐릭터들 사이의 관계에서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다른 장편물처럼 뚜렷한 주제의식이 없다며 불호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몹시 선호하는 작품의 형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저번 분기에 이 같은 일상물이 없어서 더욱 즐겁게 느껴지네요.

 

세계관과 장르의 유사성 때문에 가브릴 드롭아웃 같은 작품과 비슷하다고 꼽을 수 있겠지만

그보다는 개그의 방식이 관조적이고 장난기 있네요.

게다가 킬미베이비 같은 저예산 작품 특유의 단순한 컷 배분이 어우러져

전형적인 작품이면서 전형적이지 않은 모습도 여럿 보여줍니다.

 

여러모로 퀄리티로 돋보이는 작품은 아니지만 캐릭터 디자인은 세심한 모습이 마음에 드네요.

도장이라는 편견을 받기 쉬운 모에계 작화이면서도

각자 개성이 강하고 귀여운 캐릭터 묘사 또한 작품의 매력을 고양시킵니다.

 

거기에 여느 일상물이 그렇듯 이야기 또한 뚜렷한 전달력이 있는 건 아니지만

샤미코의 출생의 비밀에 대한 언급과 

전체적인 설정이 매 화 천천히 전개되는 것으로 보아

하나의 이야기로 다가가는 느낌은 전달받을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다음 주를 기다리기가 힘듭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