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위선양 애니메이션 사신짱 드롭킥

 

보통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이나 엑스페리아 사이 그 무언가를 애매하게 묘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하지만 사신짱 드롭킥은 이상하게 스마트폰들의 묘사가 디테일합니다.

게다가 묘하게 한국 제품들이 많아서 시선이 가네요.

 

이상 2기의 묘사
1기의 묘사

사신짱 드롭킥 대시(2기)에 등장하는 사신짱의 스마트폰 모습입니다.

갤럭시 후면 디자인부터 2번째 이미지 속 액정 끝부분 묘사와 엣지 묘사 그리고 마지막 캡쳐에서는

누가봐도 알 수 있을 정도의 증거인 갤럭시 홈 버튼이 묘사되고 있죠.

 

1기에 등장했던 모습과는 조금 차이가 있지만

대략적으로 기기를 추정해보자면 갤럭시 S7이나 노트7(혹은 FE)에 가깝게 보입니다.

후면 플래시와 센서의 위치까지 같아서 분간하기 어렵지만

끝이 각진 모습을 볼 때 FE가 유력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사실 2기에 들어서 이런 모습을 보여주는 게 아니라 1기에서도

똑같은 기종, 똑같은 색상을 사신짱이 사용합니다.

숨은 설정인가 싶네요.

 

 

자매품으로 V30을 사용하는 메두사가 있습니다.

특이한 센스의 지문인식 센서 위치와 카메라 배치로 못 알아볼 수가 없네요.

특히 여기서는 보라색 색상으로 묘사되는데

V30의 시그니처 컬러중 하나로 바이올렛 색상으로 출시된 것도 또 하나의 증거가 됩니다.

 

대부분 아이폰이나 엑스페리아 그리고 드물게 갤럭시가 묘사되는 정도지만

LG를 묘사하는 애니메이션은 정말 드무네요.

 

그 외에는 누가봐도 아이폰을 오마쥬한 디자인을 가진 유리네의 스마트폰

그리고 쉽사리 기종이 떠오르지 않는 포포롱의 스마트폰 정도가 있네요.

 

 

유난히 한국 스마트폰의 묘사가 디테일하고 특히 LG의 스마트폰까지 작 중 묘사되었다는 건

거의 한국의 국위선양이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역시 범상치 않은 애니메이션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