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세포'와 '7o3x 0.01초의 싸움' 우리말 더빙 방영 확정

더욱 많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쉽고 보편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정부(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해외 우수프로그램 우리말 더빙 지원 정책에서
일본 애니메이선 중에서는 '일하는 세포'와 '7o3x 0.01초의 싸움'이 선정되었네요.

일하는 세포 원작 정발판의 1화 표지

https://www.kca.kr/boardView.do?pageId=www47&boardId=NOTICE&seq=8335432

2018년 3분기의 화제작이었던 '일하는 세포'
생물의 상식과 관련된 교육적인 내용과 아기자기한 세계관 때문에 국내 팬들도 우리말 더빙 가능성을 제기했었죠.

수입사가 더빙 지원 정책을 중단했던 애니맥스 코리아라서
모두 회의적인 태도로 결론났었지만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더빙이 결정됐네요.


일본에서는 일하는 세포 2기도 제작이 결정됐었으니
1기의 우리말 더빙 반응이 좋다면 2기의 가능성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일본 애니메이션 우리말 더빙 정부 지원작 '7o3x 0.01'초의 싸움'입니다.

일본과 국내의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나나마루 산바츠'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죠.

2017년 3분기 방영작으로 학원물인 동시에 퀴즈라는 흔하지 않은 주제를 결부시킨 애니메이션입니다.
 
방영 당시 작화등 외형으로써의 퀄리티는 괜찮았지만
아이돌이 여주인공의 성우를 담당해서 이에 관련한 비판과 혹평이 있었던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가장 활발히 영어덜트 대상 일본 애니메이션의 우리말 더빙을 시행하고 있는 대원방송이
우리말 더빙 방영까지 겸하게 되어 아이돌 더빙인 일본판에 비해
우수한 더빙 퀄리티는 확실한 장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작년 우리말 더빙 지원작은 기생수 세이의 격률, 이토 준지 컬렉선으로
모두 인지도 높고 훌륭한 작품이지만 다소 살벌한 분위기였던 점에 비해
올해 선정작들은 좀 더 보편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작품들이 선정된 것 같습니다.


작년 우리말 더빙 지원작들도 전부 더빙 퀄리티가 좋아서 일본판보다 더 재밌게 봤었는데
올해도 우리말 더빙으로 제공될 애니메이션들이 재밌게 감상했던 애니메이션들이라 기대가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